SCS Software/Modding

#3 모델링 가져오기 / 내보내기

호철Hochul 2024. 6. 19. 21:23

가져오기 / 내보내기

목차

  • 가져오기
  • 내보내기

 

경고

여기서 모든 베이스 파일은 유로트럭 베이스 파일이 아닙니다. 본인이 직접 모드를 만드실 파일입니다.

1. 가져오기

- 모드를 불러올 파일을 생성합니다.

- '활성 도구 및 작업공간을 설정'에 들어가서 Scs Project Base Path:에 불러올 경로를 선택합니다.

 

- 파일 > 가져오기 > Scs Models - ConverterPIX & BT(*.scs)을 클릭합니다

 

- 본인이 불러올 모드를 선택합니다 (압축파일도 가능)

 

- 본인이 찾는 파일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.

- 애니메이션이 있을 경우 오른쪽 Animations to convert & import: 옆 박스를 클릭후 파일 경로를 찾아 애니메이션 파일을 다 불러옵니다.

- 선택을 했으면 Ok를 누릅니다.

 

- 불러왔으면 모델링, Root object, Locator가 있을 경우 로케이터까지 다 뜹니다

 

- 추후 컨버팅 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dds 텍스처를 tga로 하나 더 생성해줍니다.

 

 

2. 내보내기

- 모드 베이스 파일을 선택합니다.

- 베이스 파일은 '활성 도구 및 작업공간을 설정'에 들어가서 Scs Project Base Path: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.

 

- '출력 프로퍼티스'에 들어갑니다.

- Scs Export에서 All Scenes를 선택하고 Default Export Path 경로에 내보내기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.

- Export를 눌러 파일을 내보냅니다.

 

- All Scenes를 선택할 경우 모든 Root object가 내보내기 되니 필요한 파일만 내보내고 싶으시면 해당 Root object를 제외한 나머지를 다른 블렌더 공간에 생성해주세요.

 

 

 

다음 강좌는 악세사리 파츠 제작 및 컨버팅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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