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설정
필요 목록 (클릭시 다운로드로 이동)
- 블렌더 2.9x 버전 이상 (스팀에서 받기)
- SCS Blender Tools (이하 Scs Tool로 말함)
- SCS Conversion Tools
- Converter Pix Wrapper
- Game Archive Extractor
1. 블렌더 설치
- 블렌더는 구버전 (ex ver 2.9x)을 사용 하지 않으실거면 가급적 스팀에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- 사이트에서 받으실 경우 계속 Next 누르셔서 Install 하시면 됩니다.
2. Scs blender Tools/Converter Pix Wrapper 설치
1. 위 링크에서 본인의 블렌더에 맞는 버전의 툴을 설치합니다.
2. 압축을 해제 하지 않고 블렌더를 키셔서 '편집 > 설정 > 애드온 > 설치'를 누릅니다.
3. 설치를 누르셔서 받은 압축파일을 불러옵니다.
4. 불러온 애드온을 체크해 활성화 시켜줍니다
3. Conversion Tools 설치
1. 위 링크에서 본인의 블렌더에 맞는 버전의 툴을 설치합니다.
2. 압축을 하고 블렌더에 들어가서 '출력 프로퍼티스'로 들어갑니다
3. Converstion Tools Path: 아래 파일 아이콘을 클릭해 압축이 해제된 툴 경로를 불러옵니다.
추후 컨버툴을 지우시게 된다면 컨버팅이 안되니 지우지 않을 경로에 압축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.
4. Extracts 프로그램 사용하여 베이스 파일 압축 해제하기
1. 스팀에 들어가 라이브러리 > ETS2 혹은 ATS 우클릭 > 속성 > 설치된 파일 > 찾아보기를 눌러 설치 경로로 이동합니다.
2. base.scs 파일과 def.scs 파일을 복사하여 Extractor.exe와 같이 한 폴더에 모아둡니다.
3. 출력할 파일을 하나 만들어줍니다.
4. 주소창에 cmd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.
5. 실행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.
scs_extractor [base/def].scs [출력 경로]
6. def와 base 파일 다 압축을 해제하고 끝나면 Unmounted가 뜹니다. (압축 해제시 총 용량 : 약 30~35기가바이트)
5. Blender에 Base 파일 설정하기
1. 블렌더에 들어가 '활성공간 및 작업공간을 설정'에 들어가줍니다.
2.. Base Path: 아래 Trigger Action Lib: 부터 Mat Substance Lib을 아래 경로에 맞게 설정해줍니다.
Trigger Action Lib: \def\world\trigger_action.sii
Sign Library: \def\world\sign.sii
Semaphone Lib: \def\world\semaphore_profile.sii
Traffic Rules Lib: \def\world\traffic_rules.sii
Hookup Lib Dir: \unit\hookup\
Mat Substance Lib: \material\material.db
위 방법들을 다 했으면 기본적인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.
다음 개시글은 Scs Tools 활용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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